-
아주대학교는 ‘아주상상프로젝트’ 교과목 수업 시간에 신입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 ‘상상의 나래를 피자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총 59개분반 2,254명의 2025학번 신입생을 대상으로, 1분반당 6개씩, 총 400여판의 피자와 콜라가 제공되었다. 피자는 중간고사를 앞둔 4.17(목) F,G 교시와 4.21(월) F,G 교시 수업 시간에 맞춰 각 강의실로 전달되었으며, 아주상상프로젝트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의미로 마련되었다. 2025학년도 교육과정개편에 따라 도입된 ‘아주탐험학기’는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에서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학문의 경계를 넘나드는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습과 경험, 교과와 비교과 그리고 탐구와 토론을 융합시킨 통합형 교육과정이다. ‘아주탐험학기’의 핵심 교과목인 <아주상상프로젝트>는 2,200여명의 전체 신입생이 59개 교실에 나뉘어 모두 참여하는 대규모 프로젝트 기반 수업으로, 기존의 강의 중심, 암기식 교육과 크게 차별화 된다. 서로 다른 전공을 가진 6명의 신입생이 한 팀을 이루어 제시된 대주제를 바탕으로 협력하고 비판적으로 사고하며 실용적인 해결책을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 이러한 학습 방식을 통해 학생들은 대학 수준의 혁신적인 학습 방식을 경험하는 동시에, 팀 활동을 통해 또래 간 강한 유대감과 학교에 대한 소속감을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아주상상프로젝트> 주임교수인 다산학부대학 신종호 교수는 “아주상상프로젝트에서 학생들은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팀원들과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마음껏 상상하고, 그 상상을 실현해 보려는 시도를 통해 진정한 배움의 의미를 체감하게 되기를 바란다. 이번 ‘상상의 나래를 피자데이’는 피자 한 조각이 주는 에너지처럼, 중간고사를 앞둔 학생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응원을 전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신입생 한 사람 한 사람에 대한 학교의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행사이기도 하다”고 말했다.본 이벤트는 대학혁신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별 자율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으로 대학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을 돕기 위해 진행되는 국가재정지원사업으로 우리대학은 교육혁신 분야에서 최고 등급인 S등급을 획득한바 있다. 이 사업에는 수도권 51개교를 포함해 총 117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평가는 4개 등급(S/A/B/C)으로 나눠 진행됐다.
-
330
- 작성자김대희
- 작성일2025-04-30
- 31
- 동영상동영상
-
-
328
- 작성자차수련
- 작성일2025-03-31
- 640
- 동영상동영상
-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은 지난 2월 28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근현대사박물관협력망’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의 ‘근현대사박물관 협력망’ 사업은 지역 박물관과의 상호 협력을 통한 국민 문화향유 기회 증진을 위한 사업으로, 근현대사 관련 전시, 유물수집, 조사연구, 교육활동 등 학예활동 전반을 수행하는 전국 공·사립·대학 박물관을 대상으로 한다. 근현대사박물관 협력망 가입기관은 박물관의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과 공동 프로젝트 참여, 전시 연출, 교육 프로그램 및 교구재 제작, 유물 정리 및 보존처리, 학술대회 및 문화행사 등의 각종 학예사업 운영을 지원받을 수 있다. 아주대학교 도구박물관장은 “이번 근현대사박물관 협력망 가입을 계기로 우리 박물관의 근현대 관련 유물들을 전시·교육·학술 등에 적극 활용하고, 전국 120여개 근현대사 관련 박물관과의 협력을 통해 관람객들이 우리 근현대사를 쉽게 만날 수 있게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문의: 아주대 도구박물관 이수민 (031-219-2997)
-
326
- 작성자홍현기
- 작성일2025-03-07
- 743
- 동영상동영상
-
-
324
- 작성자홍현기
- 작성일2025-02-19
- 843
- 동영상동영상
-
2024년 12월 17일(화) 율곡관 255호에서 국제무역현장실무(무역전문가양성프로그램) 종합성과발표가 개최되었다. Dynamic-PBL 교과목인 국제무역현장실무는 “무역전문가양성프로그램” (TEP; Trade Expert Program)으로서 LINC3.0 Dynamic-PBL 지원을 받아, 국제통상을 복수(부) 전공하는 학생들이 수출실적업무를 주도적으로 수행함으로 무역인으로서의 역량을 스스로 함양하는 교과목이다. 체험적인 학습을 위해 해당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는 무역업체를 대상으로 기업당 6명의 학생을 팀으로 배정, 참여 학생들은 담당교수의 지도하에 해당기업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팀의 수출프로세스와 도전과제를 수행해 나간다. 주요과제는 첫째, 수출프로세스로서 해외시장조사, e-Catalog 제작, Business Proposal 작성, 바이어발굴, Offer Sheet(Proforma Invoice) 작성, 발굴한 바이어를 대상으로 직접 수출제안서를 발송하며 비즈니스 상담을 수행. 수출계약까지의 프로세스 진행에서 기업과 팀간 유기적인 협력하에 수행하고 담당교수의 피드백을 받으며 진행 둘째, 직접 설문조사를 통한 시장수요 분석, 오프라인 시연회 개최, sns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셋째, 무역전문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무역관련기관 방문활동, 무역전시회 참관 및 상담지원, 무역자격증 취득을 위한 그룹 또는 개별 스터디 활동이다. 2024학년도 2학기에는 12개 학과 24명 학생이 기업4개사와 수출프로세스 과정을 수행했다.학과별 수강학생은 응용화학생명공학과 1명, 환경안전공학과 1명, 교통시스템공학과 1명, 디지털미디어학 1명, 경영학과 1명, 국어국문학과 2명, 영어영문학과 6명, 불어불문학과 1명, 사학과 2명, 행정학과 1명, 사회학과 1명, 정치외교학과 6명으로 총 24명이다.참여기업은 엔앤비랩(MaxClinic화장품), 한맥식품(버거 및 피자등 냉동식품), 주식회사 캔(라면즉석조리기), 저스트그린(닭가슴살스낵, 홍삼제품)이다. 2024년 12월 17일(화) 국제무역현장실무(무역전문가양성프로그램) 종합성과 발표는 국제학부 한상곤교수의 주도하에 2024-2학기 4개월간 각 팀별로 수행한 수출프로세스 과정과 성과를 발표했고, 시상결과는 아래와 같다 수상명팀명수출프로세스 과제 품목대 상EZPZ라면즉석조리기(주식회사 캔)최우수상MaxportMaxClinic화장품(엔앤비램)우 수 상MaxSpirit버거 및 피자등 냉동식품(한맥식품)Just Do Eat닭가슴살스낵,홍삼제품(저스트그린) 아울러 아주대학교 LINC3.0사업단에서 주최하는 2024 AIOU Teac-Verse Award에서 산학연협력 우수교원으로 국제무역현장실무(무역전문가양성프로그램) 교과목 담당인 국제학부 한상곤교수가 수상하였으며, 해당 교과목 수강생 8명은 2024년 12월 20일 제 2회 Dynamic-PBL 교과목 학생 공모전 수상자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으로 선발되어 수상하였다.
-
322
- 작성자박지연
- 작성일2024-12-23
- 1684
- 동영상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