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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학년도 1학기부터 새로이 아주 가족이 된 교수들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18일 오전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올 1학기부터 우리 학교에 합류하는 신임 교원은 총 28명으로 본교 13명, 의료원 15명이다. 이날 임용장 수여식에는 신임 교원들과 김동연 총장, 최경희 산학부총장, 장중순 대학원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 교수들이 함께 했다. 김동연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아주 가족이 된 신임 교수들을 환영하고, 또 아주 가족이 되어 주신데 대해 감사를 전한다”며 “심기일전하여 앞으로 아주 구성원으로서 학교에 많은 기여를 해 달라”고 말했다. 김 총장은 “다양한 목소리와 튀는 생각, 창의적 아이디어를 언제나 환영한다”며 “관습과 관례를 깨려는 시도를 해주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임용장 수여식이 끝난 뒤에는 환영 오천과 부서별 업무 안내가 이어졌다. 신임 교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강대식(조교수, 기계공학과, 기계설계·고체역학) ◆ 최영만(조교수, 기계공학과, 기계설계·고체역학) ◆ 홍송남(조교수, 전자공학과, 통신공학) ◆ 진효언(조교수, 약학과, 생물의약품학) ◆ 정재성(조교수, 대학원 에너지시스템학과, 에너지경제학·에너지공학) ◆ 이환용(부교수·산학협력중점교수 / 정보컴퓨터공학과, 컴퓨터 소프트웨어) ◆ 남양호(부교수·산학협력중점교수 / 공공정책대학원, 행정학) ◆ 김강석(부교수·연구중점교수 / 사이버보안학과, 유비쿼터스협업 소프트웨어보안) ◆ 신효정(조교수·교육중점교수 / 교육대학원, 교육상담 및 학교심리) ◆ Ashley Gail Massey(조교수·교육중점교수 / 경영학과, 경영일반) ◆ 김주희(조교수·교육중점교수 / 약학과, 임상약학) ◆ 서주영(조교수·교육중점교수 / 다산학부대학, SW교육) ◆ 신승훈(조교수·교육중점교수 / 다산학부대학, SW교육) ◆ 김영호(교수·치과학교실, 교정학) ◆ 양시영(조교수·약리학교실, 면역학) ◆ 장재락(조교수·뇌과학과, 뇌질환) ◆ 윤덕용(조교수·의료정보학과, 의료정보학) ◆ 모정순(조교수·유전체불안정성제어연구센터, 분자세포생물학) ◆ 김순선(조교수·소화기내과학교실, 간) ◆ 윤정한(조교수·신경과학교실, 운동질환) ◆ 이수형(조교수·외과학교실, 이식혈관외과학) ◆ 공태욱(조교수·산부인과학교실, 부인종양학) ◆ 장정훈(조교수·이비인후과학교실, 이과학) ◆ 추설호(조교수·비뇨기과학교실, 비뇨기종양학) ◆ 김지은(조교수·마취통증의학교실, 로봇수술·폐수술마취) ◆ 박민정(조교수·영상의학교실, 복부영상학) ◆ 고영화(조교수·병리학교실, 폐병리학·내분비병리학) ◆ 함석진(조교수·흉부외과학교실, 흉부외과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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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7
- 작성자이솔
- 작성일2016-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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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이솔
- 작성일2016-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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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전학기제’ 참가자들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15일 오후 종합관에서 진행됐다. ‘도전학기제’는 정해진 커리큘럼을 벗어나 학생들이 스스로 도전과제를 설계·실천해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는 프로그램으로 올 1학기 본격 개막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는 도전학기 참여 학생들과 지도교수들이 참석했다. 김동연 총장과 임석철 교무처장(대학교육혁신원장)을 비롯한 학교 주요 관계자들도 함께해 참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2016학년도 1학기 시작되는 도전학기제에는 65개팀, 164명이 지원했고 도전 계획서 심사를 바탕으로 42개팀, 120명의 최종 참여가 결정됐다. 학생들은 국제화와 사회봉사, 취·창업 등 여러 분야에서 자신 만의 도전과제 수행에 나선다. 김동연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여러분 스스로 진정 하고 싶은 일을 찾고, 용감하게 도전해 봤으면 하는 바람에서 도전학기제를 시작한다”며 “여러 경험과 시행착오를 통해 여러분 모두에게 숨겨져 있는 날개를 활짝 펴고 훨훨 날아보라”고 말했다. 한편 참가 학생 오리엔테이션에 앞서 교수 간담회도 마련됐다. 도전학기 참여자들의 지도를 맡은 지도교수들과 도전학기 운영과 참가자 심사를 맡았던 도전학기 운영위원들이 자리해 김동연 총장과 함께 의견을 교환했다. 김 총장은 “도전학기를 통해 학생들이 세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지도 교수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매우 중요하다”며 “우리 학교가 선도적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전했다. 도전학기는 기본적으로 학생이 스스로 설계하는 학생설계프로그램이 중심이 되며, 학교나 교수가 제안한 프로그램을 선택하거나 이를 수정해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인문, 문화·예술, 봉사, 국제화, 산학협력 등 모든 분야에서 제한 없이 도전 과제를 설계할 수 있다. 도전 학점은 3학점부터 취득할 수 있고 도전 학점이 9학점 이상인 학기는 ‘도전 학기’로 인정된다. 재학 중 동일 주제로 여러 학기에 걸쳐 12학점 이상의 도전 학점을 이수하면, 도전 트랙으로 인정해 이를 성적표에 상세하게 기술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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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이솔
- 작성일2016-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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